2024년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필리핀 라구나주 산페드로시 등에서 서울특별시의사회와 사단법인 선한의료포럼이 공동으로 주최하고,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이 주관한 “한국전쟁 참전유공자 및 가족들과 빈민지역 저소득층 주민들을 위한 필리핀 의료봉사활동”을 무사히 마쳤습니다.
서울특별시의사회에서는 황규석 서울시의사회장(의료봉사단 대표이사), 장영민 대외협력이사(의료봉사단 부단장), 노준래 서울시의사회 정책이사 등의 의료진이 참여하였으며, 선한의료포럼에서는 박한성 이사장을 비롯하여 총 32명의 해외의료 자원봉사단이 꾸려져 4일 동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더위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뜻 깊은 해외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.
필리핀 해외의료봉사활동을 마친 황규석 의료봉사단 대표이사는 “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이 지난 2003년 설립돼 21년이 지났는데 지금까지 국내의료봉사활동을 위주로 진행하다가 해외의료봉사활동에 오랜 경험이 있는 선한의료포럼과 MOU를 맺고,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의 시작을 하게 돼 큰 의미가 있다” 고 소감을 말하였습니다.
필리핀 해외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의료진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, 앞으로도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는데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